Tλ˜λ˜λž‘ 2024. 8. 26. 13:40

λΆ„μˆ˜μ˜ λ‚˜λˆ—μ…ˆμ€ 학생듀이 ꡉμž₯히 μ–΄λ €μ›Œν•˜λŠ” 단원 쀑 ν•˜λ‚˜μ΄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λ“€μ–΄κ°€κΈ° 전에 아이듀이 μ•Œκ³ λ¦¬μ¦˜λ§Œ μ™Έμš°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원리λ₯Ό ν•œ λ²ˆμ΄λΌλ„ μƒκ°ν•˜κ³  λ“€μ–΄κ°”μœΌλ©΄ ν–ˆλŠ”λ° μΈλ””μŠ€μΏ¨μ— 'λ‚˜μ’€λƒ…λ‘¬μ€„λž˜' μ„ μƒλ‹˜κ»˜μ„œ λ„ˆλ¬΄ 쒋은 자료λ₯Ό μ˜¬λ €μ£Όμ…¨λ‹€. λͺ©μ˜ μ˜λ―Έμ™€, 1의 의미, λΆ„μˆ˜λ₯Ό 그림으둜 λ‚˜νƒ€λ‚΄λŠ” 것을 자료둜 μ •λ¦¬ν•΄μ£Όμ…¨λŠ”λ° 이것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λ‚˜λŠ” 1단원 λ‚΄μš©κΉŒμ§€(λŒ€λΆ„μˆ˜ λ‚˜λˆ„κΈ° μžμ—°μˆ˜ λΉΌκ³ )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λ‹€ μ—°κ²°ν•΄μ„œ λ‹€λ£¨μ–΄λ³΄μ•˜λ‹€.

STEP 2의 1의 μ˜λ―ΈλŠ” 학생듀이 ꡉμž₯히 ν—·κ°ˆλ € ν–ˆλŠ”λ°, 1을 λ¬΄μ—‡μœΌλ‘œ λ³΄λŠ”μ§€μ— λ”°λΌμ„œ λΆ„λͺ¨κ°€ 달라지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μ™Όμͺ½μ— μžˆλŠ” 정닡은 λͺ¨λ‘ 3λΆ„μ˜ 1이고, 였λ₯Έμͺ½μ˜ 첫 λ²ˆμ§ΈλŠ” 3λΆ„μ˜ 2, 그리고 μ•„λž˜λŠ” 2λΆ„μ˜ 1이 정닡이닀. 

μ•„λž˜λŠ” μ§€λ„μ„œμ— μžˆλŠ” λ‚΄μš©μ΄κ³ , μ—¬λŸ¬ 문제λ₯Ό μ ‘ν•˜λ‹€ 보면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λ‚˜λˆ—μ…ˆμ€ μ—­μˆ˜λ₯Ό κ³±ν•΄μ£ΌλŠ” 것과 κ°™λ‹€λŠ” κ²ƒμœΌλ‘œ 연결될 수 있게 μ—°μŠ΅μ„ λ°˜λ³΅ν•΄μ„œ ν’€μ—ˆλ‹€. 

μ΄λ ‡κ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œΌλ‘œ ν‘ΈλŠ” 단원은 특히 λ¬Έμž₯제 문제λ₯Ό λ°˜λ³΅ν•΄μ„œ μ—°μŠ΅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아이듀이 문제λ₯Ό 읽지 μ•Šκ³  κ·Έλƒ₯ 숫자만 보고 식을 λ§Œλ“€μ–΄μ„œ ν’€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이 λ•Œ 도움이 λ˜λŠ” 것이 λ°”λ‘œ 'λ„ν˜•μ˜ 넓이' λ¬Έμ œμ΄λ‹€. 특히 'μ‚Όκ°ν˜•μ˜ 넓이' λ¬Έμ œλŠ” ν•œ 번 더 아이듀이 생각을 ν•΄μ•Ό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λ§Žμ€ 도움이 λ˜μ—ˆλ‹€.

μ˜ˆμ‹œ1) μ§μ‚¬κ°ν˜• λͺ¨μ–‘μ˜ λ•…μ˜ λ„“μ΄λŠ” 5λΆ„μ˜ 2 μ œκ³±λ―Έν„°μ΄κ³ , κ°€λ‘œκ°€ 4미터라면 μ„Έλ‘œλŠ” λͺ‡ λ―Έν„°μΌκΉŒμš”?

μ˜ˆμ‹œ2) μ‚Όκ°ν˜• λͺ¨μ–‘μ˜ λ•…μ˜ λ„“μ΄λŠ” 3λΆ„μ˜ 2 μ œκ³±λ―Έν„°μ΄κ³ , 높이가 2미터라면 λ°‘λ³€μ˜ κΈΈμ΄λŠ” λͺ‡ λ―Έν„°μΌκΉŒμš”?